쌍용자동차 회생절차 2차 / 구조조정 우려
쌍용자동차는 12년만에 2차 회생절차에 돌입했다고 하는데요.
최초 법정관리를 신청했던게 2009년이었다고 하네요 . 약 12년만에 2차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10년동안은 인도기업 으로 알려진
마힌드라와 연관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마힌드라에서는 제대로된 투자를 집행하지 않았으며 , 작년 4월,6월엔
투자계획 철회 , 대주주 지위 포기를 선언해서 논란이었는데요.
쌍용차는 1998년 쌍용에 인수되면서 대우자동차, 2004년 중국 상해기차에
각각 팔리는 과정이 진행됐었다고 하네요 .
4륜 구동을 중심으로 RV 자동차 인기를 얻기도 했고, 코란도 , 체어맨 , 티볼리로
흥행을 이끌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경영에 미흡함이 있었다고 하네요
조사위원들은 쌍용자동차의 재무상태를 정밀실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존속 의견을 낼 경우 과리인은 회생계획안을 작성 후 이행하게 된다네요
고강도 구조조정으로 이어질수도 있다고 하니 우려가 되네요 ;;
청산 결정하게 될 경우 공장 매각을 통해서 채권단에 대한 채무변제가 이어진다네요.
업계에서는 기업유지보다 청산시 가치가 더 높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
파산과 대규모 실직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신중해야 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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