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정보

패션스쿨 목표가 있다면 도전하라!

by 웃징어 2019. 10. 2.

 

 

다들 오늘만 버티시면 내일은 빨간날로 쉬는날이네요!

아 요즘 다시 또 더워지고 있는거 같은데

비가오려고 이렇게 날씨가 안좋은거 였나봅니다 ㅠㅠ

아 진짜 요즘 잠을 통 못자고 있어가지고

피곤해 죽겠는데 잠이 한번도 아니고 여러번 깨니까

눈만 감고있지 깊게 잠을 못자서 미치겠네요 ㅠㅠ

머리속에 생각이 많아서 그런건지 잠을 거의 한달동안

계속 3번정도 중간중간 깨니까 속도 안좋고

무슨 정신으로 다니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루만이라도 푹 아무생각 안하고 자고 싶은데 말이죠...

 

 

 

 

 

 

 

대학교진로 문제도 이렇게 고민을 안했던거 같은데 ㅠ

잠좀 자고싶다! 불면증인건가 왜 잠을 제대로 못자니

하여튼 저의 대학진로는 패션스쿨에 진학을 하였는데요

여러분 패션스쿨 아세요?? 패션스쿨이 많은 학교가 있겠지만

저는 서울에 살고 있어서 되도록이면 먼곳은 피하고 싶었죠

그렇게 학교를 알아보다가 학교의 위치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해서

저는 일단 한번 가봐서 직접 상담을 받아야겠어 생각했고

그렇게 제 친구와 같이 가서 상담도 받고 가로수길에서 놀았는데

와! 그때 모델들도 보고 좋은 기회가 있었죠 ㅎㅎ(과거 회상중)

 

 

 

저는 패션스쿨을 진학하기로 마음먹고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저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이 패션스쿨에 다니게 되었는데요

무엇보다도 학교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학교가는길에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자주 마주칠수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실무중심적으로 교육을 가르치고 있었죠

그리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서 학생들이 발전해 나갈수있었답니다.

 

 

 

 

가장먼저 패션스쿨에 들어가서 친해진 친구가 전라도 사는 친군데

멀리서 올라와가지고 자취를 해야하나 이런 걱정도 없이 지방학생들을 위해서

기숙사 지원도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혹은 패션스쿨 진학이 목표가 아니라

더 나아가 패션의 눈을 키워나갈수 있는 해외연수를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러한 패션스쿨 신입생 등 재학생들이 혜택을 받을수가 있도록

폭넓게 장학금 제도가 운영이 되어 많은 혜택을 받을수가 있죠

 

 

 

저는 전라도 친구와 같이 다니다보니

자연스럽게 같이 사투리를 쓰고 있었는데요

쇼핑하면서도 막 사투리가 나오는거 보니까

귀엽기도 하고 사투리 되게 매력있지 않아요??

저는 일부러 사투리를 써보고 싶었는데

친구덕에 조금씩 배워가고 있는거 같아요 ㅋㅋ

 

 

 

 

 

 

패션스쿨을 다니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었는데요!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하도록 지원도 해주었는데

담임교수님,취업센터의 도움으로 패션스쿨 학생들의

개개인에게 맞춰진 취업정보를 제공받아가지고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었답니다.

혹은 유학준비를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해외 유명한 패션스쿨 출신 교수님의 유학상담 프로그램

등등 국내에 있는 대학에 편입 가능하도록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죠

 

 

 

마지막 제가 패션스쿨에 진학하고 졸업했을때

후회하지 않았던점이 저는 저의 마인드가

하고싶은게 있고 그럴때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는거 보다

한번 해보기라도 하자! 하고 잘맞아서 더 나아가면 좋은거고

아니면 다른길 찾아보는거고 여러길로 해봤으면 좋겠는거죠

하지만 진짜 목표가 있고 뚜렷하게 하고싶은게 확실해지면

거기에 맞춰서 전문적인 교육도 받아보고 자신이 노력도해서

그 꿈이 이루어진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